2018.11.24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 행정지원과 / 최하나 / rise002@sen.go.kr / 02-2165-2115
뮤지컬로 풀어가는 협력종합예술 수업혁신토크콘서트 개최 ▪ 남부교육지원청 , 뮤지컬 수업을 통해 창의성과 협력적 인성 등 미래역량강화 추구 |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일순)은 11월 28일(수) 15시부터 남부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뮤지컬로 풀어가는 협력종합예술 수업혁신 토크콘서트를 서울특별시교육청 구로청소년문화예술센터 3층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 이번 수업혁신 토크콘서트는 단위학교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 중심 종합예술활동을 통해 협력적 인성 등 미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창의성 발현 및 긍정적 삶의 태도를 함양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특히 뮤지컬 공연팀 ‘욜로‘(문화예술교원연구회)는 서울시내 초중교사로 구성된 교원학습공동체로서 직무연수를 통해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이번 콘서트 개최 장소인 구로청소년문화예술센터(2018년 10월 개관)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 구로구청이 협력하여 설립한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센터로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협력종합예술교육의 공간으로 자리매김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행사이다.
▢ 콘서트는 총 3부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1부는 문화예술교원연구회 ‘욜로‘가 ’비오는 날이면‘이라는 주제로 뮤지컬 공연을 한다. 2부는 수업혁신토크콘서트로 남부 관내 중고등학교 협력종합예술 담당 교원들이 뮤지컬 연계 수업혁신 방안을 모색한다. 3부는 서울특별시 구로청소년문화예술센터의 개관을 알리고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협력종합예술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남부 관내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설참관이 이루어진다.
▢ 이를 통해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직무연수 및 교원학습공동체 활동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뮤지컬을 직접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신장시키고 학생들이 뮤지컬 연계 수업을 통해 협동성과 책임감 형성, 예술 감성 기르기와 인성 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남부교육지원청은 협력종합예술교육의 성공적 안착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발현 및 긍정적 삶의 태도가 형성되도록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학교 공연장, 연습실과 예술강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구로청소년문화예술센터 등을 통해 협력종합예술 학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