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3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강남도서관 / 김송연 / songyeon@sen.go.kr / 02-3448-4741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도서관(관장 최미연)은 청소년 독서동아리 회원 및 중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019년 독서동아리 사업의 일환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문학 작품으로 논술하기」를 운영한다.
▢ 독서동아리 사어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자발적인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독서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지역 공동체 소통의 거점으로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의 역할 강화와 시민과 소통하는 민관협력의 지역 독서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 「(교과서에 나오는) 문학 작품으로 논술하기」는 독서토론 전문강사인 이병예 강사의 진행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문학 작품을 함께 읽고, 논제를 정해 자유롭게 토론하며 디베이트, 논술, 독서 감상문 및 서평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작품을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할 예정이다.
▢ 총 4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강 황순원의 <학>, △2강 오상원의 <유예>, △3강 이범선의 <오발탄>, △4강 하근찬의 <수난이대>를 주제로 진행된다.
▢ 강남도서관은 이번 강좌를 통해 책을 읽고 관련한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함께 책을 읽는 독서회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여 청소년 독서회 가입 및 지속적인 참여 유도할 예정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