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3 │ 진로직업교육과 취업지원팀 / 김주현 / 02-399-924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설세훈)은 방송·영상·미디어콘텐츠 전공 직업계고 학생들과 마포구 상암동 DMC클러스터에 입주한 기업들의 채용형 현장실습 매칭을 위해 DMC산학진흥재단과 공동으로‘2024 DMC500캠프 취업박람회’를 9월 4일(수)과 5일(목) 양일간 SBA홀에서 개최한다.
▢ 서울특별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주요 산업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하기 위하여‘매칭데이 in 서울’사업을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 이번 취업박람회는 올해 들어 10번째로 진행되는 매칭데이 행사로 DMC산학진흥재단과 공동 주최하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살아있는 현장인 상암 DMC와 관련 전공 직업계고 학생들을 연계하는 행사로 꾸려진다.
▢ 참여기업으로는 ㈜케이브레인컴퍼니, ㈜스토익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씨알, ㈜박앤박미디어, ㈜박스미디어를 포함하여 총 41개 기업이 참여한다.
▢ 이번 취업박람회를 위해 지난 6월 직업계고 학생대상으로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을 모집·선정했으며, 7월에는 이들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 40명을 선발했다.
▢ 특히, 여름방학 기간인 7, 8월에는 해당 학생들이 기업의 직무에 맞는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산업 맞춤형 직무교육과 현업실무자의 프로젝트 멘토링이 포함된 DMC500캠프 빌드업 교육과정을 마련하였다.
▢ 박람회 현장에서는 채용형 현장실습 연계를 위한 심층 면접이 진행된다. 8월에 진행된 사전 서류전형 단계에서 학생 1인이 최대 5개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여 회사 면접에 중복 합격한 학생은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설세훈 서울시교육감 권한대행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와 DMC산학진흥재단의 협력으로 마련된 DMC500캠프 취업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의 구직 수요와 기업의 구인 요구사항을 통합적으로 고려한 의미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양질의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첨부 1. 2024 DMC500캠프 취업박람회 계획 1부
2. 2024 DMC500캠프 취업박람회 포스터 1부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