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1 │ 대변인 홍보기획팀, 소통미디어팀 / 박지혜, 김준연, 하광용, 이수민 / 02-399-909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이 디지털 광고대상 수상과 유튜브 채널의 실버버튼을 연이어 수상하며, 서울교육 홍보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서울시교육청은 영화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한 상호존중 캠페인 영상이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PR부분 ‘금상’을 수상했다.
〇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혁신적인 성장과 디지털 광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2012)’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2021)’를 통합·개편해 2022년부터 개최되는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 시상 중 하나로 꼽힌다.
〇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크게 이슈화된 교권 침해 논란으로 인한 교육공동체간 갈등 회복과 따뜻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서로에게 존중을 선물합시다’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상호존중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〇 이 영상은 교육공동체(교사, 학부모, 학생)가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를 입장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내용으로 영상을 표현했다.
〇 그 결과, 포털사이트 다음과 함께한 공익캠페인에 방문자 583,494명(참여자 102,707명), 서울시교육청 공식 소셜네트워크(SNS) 플랫폼을 통해 15,792명 조회수, 3,673명 좋아요(댓글)을 기록하며 많은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〇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〇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의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 및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달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now_seouledu/
※ 캠페인 영상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seouledu2012/223279251249
▢ 디지털 대상 수상과 함께 서울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서울특별시교육청TV http://www.youtube.com/@GoodSenNews)이 시·도교육청 최초로 구독자 10만 명(12월 기준 구독자 10.1만명)을 돌파하며‘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버튼)’를 수상했다.
※ 실버버튼은 유튜브에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채널에 미국 구글 본사가 수여하는 기념패로, 콘텐츠 제작의 우수성을 상징한다.
◯ 이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이 미래를 여는 협력교육을 위해 학생, 학부모 참여형 콘텐츠 제작 등 시민들과 연결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이다.
◯ 서울시교육청은 2024년 한 해 동안 총 277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약 5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서울교육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 교육공동체의 신뢰와 존중을 위한 캠페인 성과
교육공동체 간 신뢰 회복과 상호 존중 문화를 강조한‘삼심일체 캠페인’은 57만 회 이상의 조회수와 1,014개의 댓글을 기록하며 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캠페인은 학생, 교사, 학부모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 쉽고 빠른 정책 전달, ‘1분컷 정책홍보’
정책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정책과 이슈를 짧고 명확하게 소개하는‘1분컷 정책홍보’콘텐츠는 교육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 청춘을 담은 웹드라마, 국제적 성과
청소년기의 성장과 도전을 주제로 한 쇼츠 웹드라마‘길고 짧은 건’은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국제 웹드라마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콘텐츠의 작품성과 감동을 인정받았다.
▢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은“서울특별시교육청의 콘텐츠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교육공동체의 신뢰와 상호 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소통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기사 | 이전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
다음기사 | ‘중학생의 고교생활과 진로·진학 설계, 서울시교육청이 도와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