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9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방학중학교 / 송주연 / 070-7487-5156
방학중학교(교장 김선관)는 지난 4월 17일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LG 코딩지니어스(이하 LG CNS)에서 제공하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해보는 Maker 체험의 날 행사를 주관하였다. LG CNS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은 IT 기초지식이 없어도 직무 탐색 및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익힐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었고, LG CNS 임직원과 대학생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는 멘토의 역할을 수행하였다. 특히, LG에서 제공하는 노트북 및 교재를 활용한 양질의 코딩 교육이 이루어져 코딩 교육을 처음 접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LG CNS 프로그램은 Coding Itself, Dynamic IT, IT insight라는 주제로 운영 되었다. Coding Itself에서는 Java 언어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기초 원리를 학습하고, Dynamic IT에서는 레고 마인드스톰 EV3를 통하여 학생들이 직접 자율주행버스시스템을 만들어보고 그 원리를 익히며, IT insight에서는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하여 나만의 전략을 수립해보는 활동들로 이루어졌다.
‘LG CNS와 함께하는 Maker 체험의 날’ 행사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축이 될 인재 양성에 필수 요소인 컴퓨팅적 사고력, 복잡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문제 해결 능력, 협동심과 의사소통 능력 등을 함양할 수 있었고, 이와 같이 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배운 실천적 지식들이 학생들의 미래 직업세계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리라 기대해본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