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3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동작도서관 정보자료과 / 임경화 / 02-823-6417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박경희)은 10월 5일부터 26일까지 동네책방 ‘청맥살롱’과 함께 「윤정인 작가와 나누는, 여행글쓰기 공감」(이하 「여행글쓰기 공감」)을 운영한다.
▢ 동작도서관에서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북카페 ‘청맥살롱’과 협업하여 운영하는 「여행글쓰기 공감」 프로그램은 동네책방 네트워크 사업의 하나이다. 지역서점 공간을 활용한 야간 프로그램으로 평소 주간 프로그램에 참여가 어려웠던 청년 및 직장인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 「여행글쓰기 공감」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저녁 19:00~21:00에 온라인(줌(zoom))과 오프라인(청맥살롱) 혼합 강좌로 진행 할 예정이다. 강사는 ‘퐁당 동유럽’, ‘퐁당 시칠리아’ 등의 여행기를 쓴 윤정인 여행작가로 △ 1차시에는 여행글쓰기의 시작, △ 2, 3차시에는 매력적인 여행기 쓰기, △ 4차시에는 여행기의 활용을 주제로 강의 할 예정이다. 윤정인 작가와 함께 여행기의 다양한 표현법을 배우고, 나만의 여행 경험을 매력적인 글로 직접 표현 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볼 수 있을 것이다.
▢ 동작도서관은 청맥살롱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가 일상인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글쓰기를 통해 공감하며 소통과 나눔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무료 강좌인 「여행글쓰기 공감」 프로그램은 여행글쓰기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9월 23일 목요일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인원은 온라인, 오프라인 각 10명씩 모집 예정이다.
▲ 배너를 클릭하면 에버러닝 접수(온라인 줌 수업)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