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2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해누리중학교 / 장정윤 / 02-403-1994
해누리중학교(교장 이상일)는 지난 10월 25일(월), 10월 26일(화), 10월 29일(금) 3일간 교원 회복력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또한 10월 13일(수)부터 민화 그리기 체험 연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에 코로나 방역과 대면 및 원격수업 준비 등으로 여러 역할을 수행한 교사들의 마음방역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체험활동(아로마 올인원바 만들기) 을 하면서 비누 만들기를 통한 회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로마 오일을 넣어 비누를 만드는 과정에서 힐링하고, 동료 교사들과 정서적 공감과 소통을 할 수 있었으며 이를 학급 소그룹 활동이나 다양한 체험 및 감성 교육 방법으로 활용할 방안을 함께 모색한 의미 있는 연수였습니다.
또한 민화 그리기 체험 연수를 통하여 주1회 전통 문화 체험을 통한 힐링과 자기 계발 및 학생 지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해누리중학교는 교원회복력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사 연수를 진행할 것입니다. 또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든 교육주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몸과 마음으로 서로 협력하며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온/오프라인 통로를 활용하며 노력할 것입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