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7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해누리중학교 / 장정윤 / 02-403-1994
해누리중학교(교장 이상일)는 12월 20일(월)부터 12월 24일(금)까지 2021학년도 2학년 사진 수업 결과물로 학급사진집을 제작하고 도서관에서 사진전을 실시 중입니다.
2학년들은 2021년 1년간 예술강사(아르떼) 지원을 받아 창체(진로) 수업으로 사진 수업을 실시했습니다. 매주 한 시간씩 사진의 원리, 셔터 스피드 및 노출을 활용한 사진 기법, 결정학적 균형 등의 조형 원리, 포토몽타주 표현 등을 배우고 국내외 현대 사진 작가와 그들의 작품을 감상했습니다. 또한, 나의 페르소나 찾기, 코로나와 뉴노멀 표현하기, 사회문제에 대한 비판적 사고 하기, 창의적 발상을 위한 알파벳 프로젝트 등 다양한 주제의 사진을 촬영하고 자신의 촬영 의도를 발표했습니다.
학생들은 각자의 포트폴리오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학급사진집을 위한 편집에 참여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자신의 반과 다른 반 사진집을 함께 감상하며 공감 능력 및 예술적 소양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학급별 우수 사진 92점은 5층 도서관에서 전시 중입니다. 해누리초중이음학교의 장점을 살려 초등학생들이 중학교 창체 수업과 그 결과물을 미리 알아보고 감상할 수 있도록 2022년 1월 말까지 전시할 예정입니다.
1년간 실시한 수업 결과물을 학급사진집으로 제작하며 학생들 스스로 학습 과정을 점검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나아가 사진 수업을 통해 꿈과 끼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해누리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온/오프라인 통로를 활용하며 노력할 것입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