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4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 중등교육지원과 / 김수진 / 02-3499-6845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용훈)은 코로나-19로 운영 중단되었거나 새로 시작한 학부모 독서동아리 운영 지원을 위해 북부 관내 각급 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를 대상으로「다시 시작하는 독서동아리」를 진행한다.
▢ 서울특별시교육청노원평생학습관과 협력하여 운영하는「다시 시작하는 독서동아리」는 비대면 연수와 대면 컨설팅으로 구성되며, 연수는 5. 9.(월)부터 5. 31.(화)까지 2개 과정 총 8차시로 운영하고 컨설팅은 6월에서 8월까지 학교별로 운영한다.
▢ 비대면 연수는 독서동아리 운영 방법에 대한 ‘사례 중심’ 과정과 질문과 함께하는 ‘실습 중심’ 과정으로 운영되며, 세부 내용 및 강사, 일정을 고려하여 학부모들이 원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과정별 40명씩 총 8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접수는 4. 13.(수)부터 학교를 통해 안내받은 온라인 폼 주소를 통해 학부모가 개별로 신청하는 방식이다.
▢ 대면 컨설팅은 독서토론 전문강사가 독서동아리를 방문하여 독서토론을 진행하고 독서동아리 및 독서토론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선착순 5교를 대상으로 각 2차시를 지원하며 희망하는 학교는 4. 13.(수)부터 자료집계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비대면과 대면, 연수와 컨설팅, 사례 중심과 실습 중심의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학부모에게 맞춤형 독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책 읽는 학부모를 통해 책 읽는 아이를 길러내고 나아가 책 읽는 사회, 토론하는 사회를 만드는 토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용훈)은 앞으로도 독서 인식 제고 및 학교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도서관 및 독서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독서문화 일상 회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