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8 │ 총무과 총무팀 / 송민근 / 02-3999-221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023년 1분기 서울교육메시지 문구로 시민 신창인 씨의‘따뜻한 교육으로 온(溫) 사람, 온 세상에’를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 지난달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새해맞이 서울교육메시지 공모전에는 총 558편의 문안이 접수되었고 이 중 신창인씨 게시작을 당선작으로 결정하였다.
▢ ‘서울교육메시지’는 서울교육의 지향점을 알리거나, 메시지를 보는 이에게 따스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기 위해 교육청 외벽에 설치한 대형 글판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이번에 처음으로 공모전을 통해 문안을 선정하였다.
▢ 이번 서울교육메시지는 일러스트와 함께 2023년 1분기 동안 교육청 청사 외벽에 설치된다.
▢ 신창인 씨는 자신의 문구에 대해 “따뜻한 교육이 따뜻한 사람을 만들고 나아가 그런 사람들이 온 세상을 따뜻하게 만든다는 교육 본연의 취지를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 당선작 외에도 학부모와 학생이 각각 제안하여 서울교육과 학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느껴지는 문안 2개를 가작으로 선정하였으며, 청사 내부에 게시하고 홈페이지에 탑재할 예정이다.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서울교육메시지를 통해서 추운 겨울이지만 서울시교육청을 방문하는 모든 이에게 따뜻함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하였다.
붙임 서울교육메시지 이미지 및 게시사진 2부. 끝.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