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5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동작도서관 정보자료과 / 진유라 / 02-823-6417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나를 알아가는 장르별 작가 되기」를 오는 4월 5일부터 5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8회에 걸쳐 운영한다.
▢ 이 프로그램은 문학 장르별 특성(소설, 어린이 청소년 소설, 희곡, 에세이, 서평과 비평문 등)과 글 쓰는 법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 강사인 김나정 교수는 현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로 대표작으로 『서평쓰기의 모든 것』,『청소년 인문학 콘서트』, 『퇴근길 인문학』,『소설이 시간을 쓰는 법』등이 있다.
▢ 「나를 알아가는 장르별 작가 되기」는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 1차시에서는 글쓰기의 첫발 닫기로 글을 쓰는 과정, 알아두면 좋은 것들 △ 2차시는 소설의 특성과 짧은 소설 쓰는 법 △ 3차시는 어린이 청소년 동화의 매력과 쓰는 법 △ 4차시는 희곡의 특성과 매력, 형식 익히기 △ 5차시는 짧은 희곡 쓰고 낭독해보기 △ 6차시는 에세이의 특성과 종류, 쓰는 법 △ 7차시는 책 읽는 법과 읽은 내용 정리하는 법, 서평쓰는 법 △ 8차시는 글을 쓰며 살아갈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에 대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문학 장르의 특성을 이해하고 쓰는 법을 배워 나에게 맞는 문학 장르를 알아보고 글을 쓰는 경험을 통해 내 속의 숨은 작가의 씨앗을 찾는 진로를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참여 대상은 지역주민 40명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참여접수는 3월 22일(수)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