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0 │ 서울잠일초등학교 / 양수정 / 02-413-2853
서울잠일초등학교(교장 최문환)에서는 2023학년도 3월 학생들의 지성과 감성을 키우는 독서교육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잠일 도서관(책누리)의 환경을 개선하였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의 학교도서관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잠일 도서관(책누리)은 본교 학생들의 독서교육을 보조할 학습공간으로, 학생들이 독서 친화적이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독서 자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되었다.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벤치·소파·토굴 등의 열람 공간을 설치하였으며, 도서관 활용 수업 중 학생들의 의사소통 및 협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모둠 토의 공간을 확충하여 공간을 구성하였다. 또한, 초등학생 저학년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높이면서도 학생들에게 친근하고 안전한 라운드(곡선 혹은 물결형) 형태의 서가로 변경하였다. 이와 함께, RFID를 이용한 일괄적인 대출 반납이 가능한 자가 대출 반납기를 설치하여 과대 학교의 단점을 보완하고 이용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서울잠일초등학교 관계자는 “잠일 도서관(책누리)이 즐거움과 감성 및 정서가 살아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도서관을 찾아가고, 스스로 책을 찾아 읽는 독서 습관을 갖추어 평생 독자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독서교육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인문학적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이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