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7 │ 행정지원과 / 김영빈 / 02-3499-6923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해룡)은 2023년 5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1인 1청렴 씨앗 틔우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직원들은 씨앗(해바라기, 바질, 캣닙, 나팔꽃), 흙 및 화분으로 구성된 ‘1인 1 청렴씨앗 틔우기’ 패키지를 지난 5월 15일(월)에 간부로부터 직접 배부받았으며, 앞으로 씨앗을 심고 ‘ 나의 청렴 한마디’ 를 식물 이름표에 적어 화분에 꽂아 3~4개월간 가꾸게 된다. 다가올 9월에는 이렇게 직접 기른 식물과 청렴 한마디를 평가하는 ‘청렴 화분 콘테스트’ 를 개최하여 직원들에게 포상을 할 계획이다.
▢ 이번 캠페인은 ‘안팎으로 새롭게, 청렴 틔움 북부교육’ 이라는 2023년도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종합청렴도 향상 대책의 청렴 비전을 시각화하고, 청렴은 직원 모두가 가꿔나가야 하는 공동의 과제라는 인식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 이날 ‘1인 1청렴 씨앗 패키지’를 받은 한 직원은 “그동안 업무로 청렴을 접했을 때에는 피로감이 많았는데 이렇게 예쁜 패키지에 담긴 청렴 씨앗을 길러볼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되고 설렌다. 책상 위에 올려놓고 잘 길러서 청렴 화분 콘테스트에서 1등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백해룡은“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청렴에 대한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청렴 캠페인을 활발히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