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4 │ 독서문화진흥과 / 임경화 / 02-6911-0146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남산도서관(관장 임찬식)은 디지털라운지 미디어월을 활용한 “남산도서관 101주년 기념 미디어아트 특별전 「101 미지와의 조우」(이하 「101 미지와의 조우」)”를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에 걸쳐 운영한다.
▢ 「101 미지와의 조우」 특별전은 미디어아트 작가의 예술적 가치와 지식을 제공하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남산도서관에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새로운 미술분야인 미디어아트가 이룬 문화예술 분야의 공적과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특별전을 기획하였다.
▢ 「101 미지와의 조우」는 매월 이달의 미디어아트 작가를 선정하여 미디어아트 작품 전시 및 작가의 작품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예술도 통역이 되나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남산도서관 회원인 원더 작가와의 협업으로 운영하는 이번 특별전의 월별 초대작가는 다음과 같다. 특별전의 문을 여는 7월에는 PBG(구 프린트베이커리) 소속 미디어아티스트 △ 다다즈(DADAZ), 8월에는 무모함에서 가치를 만드는 미디어아티스트 △ 작가수요일(ARTIST WEDNESDAY, SUKYOUNG CHOI), 9월에는 영화의 내러티브 세계관으로 시각예술 프로젝트를 하는 신진 미디어아티스트 △ 원더(WONDER), 10월에는 공간 컴퓨팅 분야의 △ 브이알크루(VRCREW), 11월에는 주한프랑스대사관 문화과와 프랑스 해외문화진흥원의 후원으로 △ 프랑스 미디어아트 작가를 초청할 예정이며, 특별전의 대미를 장식할 12월에는 얼굴을 새롭게 바라보게 하는 팝아트 “프로젝트 페이스 드로잉(Project Face Drawing)”의 △ 릭킴(RICK KIM) 작가가 초대될 예정이다.
▢ 남산도서관은 이번 특별전을 통해 시민들이 새로운 미디어 문화콘텐츠 체험으로 미디어아트 작가 및 작품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디지털 인프라 격차를 해소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특별전은 참여를 희망하는 서울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며 <예술도 통역이 되나요?> 프로그램 참여는 프로그램 시작 운영 일 기준 전 주 월요일에 에버러닝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정확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고 할 예정이다.
▲ 포스터를 클릭하면 [7월, 이달의 작가: 다다즈, 아티스트 토크] 접수를 위한 에버러닝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