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8 │ 안전총괄담당관 안전기획팀 / 박병남 / 02-2282-868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교 방문 사전예약시스템』을 29일부터 시범운영 한다.
○「학교 방문 사전예약시스템」은 외부인의 학교 내 무단침입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이 잇따르는 상황에서 학교 출입관리를 강화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도입하게 되었다.
▢ 유·초·중·고·특수 68개교에서 시범 운영하는 「학교 방문 사전예약시스템」은 카카오채널에서 학교 이름을 검색한 후 방문 목적, 방문대상, 방문일시 등을 예약하여 승인을 받는 절차로 이루어진다.
▢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시민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오는 12. 15.(금)까지는 홍보 및 시스템 정비 기간으로
○ 학교 방문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한 예약 방문뿐만 아니라 사전 예약 없이 학교 방문도 가능하나,
○ 12.18.(월)부터 시범학교 68개교의 방문을 희망하는 학부모·민원인은 시스템을 통한 사전 예약과 승인 절차를 거쳐야 방문이 가능할 예정이다.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68교에 10개월간의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의 활용성, 적합성, 편의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2024년 전면 도입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1. 학교 방문 사전예약시스템 도입 홍보자료 1부
2. 학교 방문 사전예약시스템 시범운영학교 명단 1부. 끝.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