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 송례중학교 / 이진희 / 02-2144-2800
송례중학교(교장 김양수)는 2024년 1월 29일(월) 도서관에서 주제 도서 『구미호 카페』 의 저자 박현숙 작가를 초청하여 ‘시간’과 ‘약속’에 대한 철학을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의미 있는 독서 경험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독서 동기를 제공하여 송례중학교 학생들의 지속적인 독서와 책 읽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의 진행을 맡은 박현숙 작가는 다양한 강연을 통해 독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청소년 베스트셀러 『구미호 식당』 시리즈로 『저세상 오디션』, 『약속 식당』, 『구미호 카페』이 있으며 『6만 시간』, 『발칙한 학교』, 『금연 학교』 등과 아동 베스트셀러 『수상한 시리즈』, 『마트 사장 구드래곤』, 『국경을 넘는 아이들』, 『뻔뻔한 가족』 등 180 여권의 책을 저술하였다.
1부에서는 <행복은 스스로 오지 않는다>는 주제로 행복의 의미와 행복을 위해 얼만큼 노력하고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구미호 식당 시리즈는 행복의 여러 조건 중 ‘관계’에 대한 이야기로 작가는 중학교 시절 친구와 아버지 이야기를 통해 행복을 위해 자신의 역할을 찾아보도록 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강연을 하였다. 또한 책 속의 등장인물을 통해 주어진 시간 안에서 최선을 다했더라면 삶이 어떻게 달라졌을지 돌아보고 삶은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교훈을 들려 주었다. 2부에서는 ‘작가님 질문있어요!’와 기념 사진 촬영 및 사인회를 진행하였다.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학생들이 책을 미리 읽고 소감과 사전 질문을 하였는데 현장에서 추가 질문을 받아 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책을 즐겨 읽고 작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여러 번 했었는데,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서 작가를 해봐야겠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작가님의 말씀이 동기부여가 되어 좋았다.”, “송례중학교에서의 마지막 독서캠프를 이렇게 좋아하는 책의 작가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의견을 전해주었다.
앞으로도 송례중학교 학생들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독서에 흥미를 가지고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