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 초등교육과 생태·환경교육팀 / 김현정 / 02-399-9338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와 함께 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우리학교 생태전환교육 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유니세프와 함께 기후위기, 환경재난에 대응하는 생태전환교육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학생들의 생각과 실천을 표현하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 환경재난에 대응하는 우리학교 생태전환교육’을 주제로 정했다.
▢ 응모자격은 서울 관내 초‧중‧고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희망하는 모든 학생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 참여 희망 학생은 개인별 또는 같은 학교 학생들과 팀(최대5인)을 구성하여 ‘우리학교 생태전환교육 활동 사례’를 영상이나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을, 4월 22일부터 5월 5일까지 공모전 누리집에 접수하면 된다.
▢ 총 상금은 320만원으로 분야별로 금상 및 특별상 20만원, 은상 10만원, 동상 5만원, 장려상 3만원을 시상한다.
○ 수상작은 5월 28일(화) 발표하며, 6월 5일(수) 월드컵공원에서 개최하는 ‘서울 생태전환교육 한마당’에서 시상식과 함께하는 작품 전시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021년에 ‘유니세프아동친화교육청’으로 선포하고 지금까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유니세프와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2022년 ‘기후행동 나가자’ 공동선언, 2023년 ‘지구와 함께, 지금부터 함께 지구 살리기 1일 1행’ 캠페인 등을 추진하여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사회 전체의 관심과 행동을 촉구해 왔다.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후위기, 환경재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키고 학교별 생태전환교육 활동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개인의 실천을 넘어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생태전환교육의 확산과 생태시민으로서의 연대의식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1. 2024년 우리학교 생태전환교육 작품 공모전 운영 계획 1부
2. (별첨) 우리학교 생태전환교육 작품 공모전 포스터 1부. 끝.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