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 송례중학교 / 이진희 / 02-2144-2800
송례중학교(교장 김양수)에서는 2024년 4월 16일(화)에서 4월 19일(금)까지 질서 유지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질서는 공동체를 이루는 모든 학교의 필수 조건 중 하나이다. 송례중학교 학생회 온새미로는 학교의 규범과 교칙에 맞게 학생들이 질서를 지키며 안전하고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복 입은 시민>을 주제로 4일간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주로 아침 등교 시간과 점심 급식 시간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실시하였다.
'학교가 밝아지는 질서의 힘', '멈추세요! 살피세요! 질서 있는 송례인', 'K-질서 대표 주자 송례중학교'와 같은 확실하고 여운이 남는 문구들로 피켓을 만들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정문과 급식실 등 교내 곳곳에 '질서는 지킬수록 기분 좋은 기본'이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배너를 게시하여 질서의 긍정적인 효과와 그 필요성이 학생들에게 분명하게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번 <교복 입은 시민 캠페인>을 통해 송례중학교의 학생들은 질서가 학교생활에 미치는 바른 영향에 대해 깨달을 수 있었고, 앞으로 좀 더 질서를 잘 지키는 진정한 송례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의견을 모았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