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진흥팀 / 조혜은 / 02-399-9065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생, 가족, 마을이 함께 어우러져 독서물결을 만들어내는 독서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북웨이브(BookWave)'캠페인을 5월 25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 5. 25.(토) 오후 2시부터 경희궁 공원에서 개최되는 「온 가족 북웨이브 한마당」은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파도파도(WaveWave) 재미있는 책 읽기’를 주제로 30개의 프로그램이 5개 섹션(책에 풍덩, 공연에 풍덩, 체험에 풍덩, 놀이에 풍덩, 맛에 풍덩)별로 운영한다.
◯ 22개 서울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이 연합하여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교육청의 독서 캠페인 온 가족·도서관 북웨이브 홍보 및 가족 독서 확산을 위하여 추진하였다.
◯ 각 섹션별로 <잔디밭 도서관 책 읽기>, <책 플리마켓>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서 체험활동과 <버블매직쇼>, <「고양이 해결사 깜냥」홍민정 작가 북콘서트> 등 문화공연이 개최된다.
◯ 별도의 사전 신청은 없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서울 학생, 학부모, 가족, 시민 등은 행사 당일인 5. 25.(토) 14:00부터 20:00까지 경희궁 공원(종로구 새문안로)로 오면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 또한 5.25.(토)부터 9.7.(토)까지 서울특별시교육청 22개 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는 ‘온 가족 북웨이브 100일 챌린지’를 운영한다.
◯ 25일 경희궁 공원에서 열리는「온 가족 북웨이브 한마당 : 파도파도(WaveWave) 재미있는 책읽기」에서 독서 가족 선언식과 함께 시작하는 북웨이브 100일 챌린지는,
◯ 22개 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의 누리집이나 서울특별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서울 가족과 희망 학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신청 후에는 챌린지 기간(5. 25.(토)~ 9. 7.(토)) 동안 독서기록장에 1일 10분 100일간 독서 챌린지를 기록하면 된다.
◯ 100일 독서 챌린지 완주 시에는 완주 기념품 증정과 함께 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에 설치한 명예의 전당에 완주자의 이름이 새겨진다. 또한 9. 28.(토) 서울시교육청정독도서관에서 열리는 「온 가족 책 잔치」에서 완주식에도 참여할 수 있다.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북웨이브 캠페인이 서울 학생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책과 친숙해지고, 평생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과 학업 성취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 능력 향상에도 이 캠페인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붙임 1. 온 가족 북웨이브 한마당 포스터 및 운영 안내 1부
2. 온 가족 북웨이브 100일 챌린지 포스터 및 추진계획 1부. 끝.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