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 행정지원과 / 강연재 / 02-708-6575
▢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교육장 안윤호)은 지난 달 2024년 제1회 중부교육 발전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 중부교육 발전자문위원회(이하 발전자문위)는 중부교육의 주요 정책과 각종 교육 현안에 대해 다양한 전문가들의 견해를 종합하여 더 나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는 올해 첫 회의로 교육계, 학부모, 시의원, 구의원, 자치구 교육 관련 부서 과장으로 구성된 위원과 안윤호 교육장을 비롯한 과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했다.
〇 이날 회의에서 중부교육지원청은 발전자문위 위원들과 함께 ▲다문화 학생 지원 활성화 ▲관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개축 관련 논의 ▲학교 시설 개방 활성화 ▲구청, 교육지원청, 학교 간 효율적 소통 방법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〇 특히 발전자문위 위원들과 교육청 간부들은 학생과 주민의 생활체육시설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안윤호 교육장은 용산구청과 ‘스쿨 매니저’ 업무 협약을 맺어 개방 가능한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방과후와 주말에는 지자체가 관리를 맡아 교육 주체의 부담은 덜고, 학교 공간을 공공재로 활용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안윤호 교육장은 “중부교육 발전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와의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이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하며, “중부교육 발전자문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