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5 │ 정보자료과 / 김령화 / 02-2225-9853
- 강동도서관, 영화로 소통ㆍ공감하며 청렴 감수성 높인다. -
▢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관장 문효진)은 2024년 서울특별시교육청 청렴도 향상 정책의 일환으로, 소통ㆍ공감하며 친근하게 다가가는 일상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가오는 7월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렴문화 행사 『영화로 보는 청렴』 을 운영한다.
▢ 이번 『영화로 보는 청렴』 문화 행사는, 딱딱하고 지루한 주입식 청렴 교육에서 벗어나 영화라는 친근한 대중매체를 통해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쉽게 이해함으로써 청렴 감수성을 높이고 자발적 청렴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가정, 이웃, 학교 등 우리 주변에서 가까이 볼 수 있는 청렴 이야기를 다룬 영화를 보며 △웃음과 감동으로 청렴의 의미와 가치에 공감하고 △서로의 관람 소감을 나누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청렴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다.
▢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총 4편의 청렴 영화를 상영하며, 일정별 상영작은 다음과 같다. △ 7월 6일(토), 촌지를 받으며 학생들에게 차별 대우를 일삼는 불량 선생이 청렴결백 진정한 선생으로 거듭나는 '선생 김봉두' △ 7월 13일(토), 7월 20일(토), 한국 정치의 고질적 병폐를 풍자한 ‘정직한 후보’ 시리즈 1-2편 연속 상영△ 7월 27일(토), 연쇄 동물 실종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편견과 차별이 없는 공정한 공직자의 자세를 보여주는 ‘주토피아’를 상영한다. 특히 ‘주토피아’는 어린이들이 친근하게 여기는 동물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재미와 웃음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깨닫는 시간이 될 것이다.
▢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문효진 관장)은 “이번 『영화로 보는 청렴』 문화 행사를 통해 우리의 일상 곳곳에 맑고 깨끗한 마음과 생각이 깃들어, 서로가 신뢰할 수 있는 올바른 청렴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앞으로도 어렵지 않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즐기며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청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 홈페이지(https://gdlib.sen.go.kr)의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디지털라운지(☎ 02-2225-9853)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