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 서울서원초등학교 / 김지원 / 02-594-5151
우리 학교는 기후 위기 시대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한 생태전환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10개의 학급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생태교육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태교육 동아리에서는 학급별로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하여 텃밭 가꾸기, 1인 1식물 키우기, 우리 반 반려 식물 가꾸기, 학급 내 녹색환경 구성 등 기후 변화 및 위기 대응에 관한 여러 내용들을 배우고 실천 중심의 학습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생태전환교육을 연중 실시하되 6월을 ‘생태 전환교육의 달’로 지정하여 생태교육과 환경교육에 대한 중점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교내·외에서 주최하는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홍보 및 가정과 연계한 생태교육의 중요성 등을 가정통신문을 통해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환경과 인간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태도를 함양하는 생태전환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가정에서도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