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 독서문화진흥과 / 김건우 / 02-6948-218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 소속 서대문도서관(관장 심옥화)은 2024년 11월30일 토요일 오후 2시 서울특별시교육청서대문도서관 시청각실(1층)에서 베스트셀러 「밝은 밤」의 최은영 작가 북토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최은영 작가는 1984년 경기도 광명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후 2013년 소설 「쇼코의 미소」로 작가세계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하였다. 이후 「내게 무해한 사람」, 「밝은 밤」 등을 발표하며 독자와 평단의 주목을 받았으며 주요 수상 경력으로는 젊은작가상, 허균문학작가상, 대산문학상(소설) 등이 있다.
▢ 소설 「밝은 밤」은 세대를 잇는 여성의 서사를 통해 가족, 상처, 치유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작품이다.
▢ 이번 북토크는 「밝은 밤」 속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 속에서 마주하는 아픔과 그로부터 회복하는 과정을 다루고 작품이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위로의 메시지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가 오갈 예정이다.
▢ 또한 작가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포함하여 독자들이 작가의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은영 작가의 작품 세계와 그 속에 담긴 진솔한 이야기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 이번 북토크는 서대문구청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접수는 네이버폼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교육청서대문도서관 독서문화진흥과(☎02-6948-2182)로 문의 가능하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