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0 │ 독서문화진흥과 / 이진 / 02-20623952
서울특별시교육청양천도서관(관장 김영학)은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레고로 만나는 물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교육청이 추진하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학력 향상 및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STEM 교육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어린이들이 레고 블록을 조립하며 힘과 질량에 따라 물체의 움직임이 달라지는 물리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으며 총 4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체험 내용은 △체조 선수의 힘으로 움직이는 자동차 만들기 △스키 슬로프를 조립하고 활강하는 스키어 만들기 △선수와 골대를 조립하고 프리킥을 실험하기 △프로펠러가 있는 자동차를 조립하고 힘의 작용 이해하기로,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물리학의 기본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프로그램은 2025년 3월 15일(토)부터 4월 5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10:00∼12:00에 양천도서관 창의배움방에서 진행되며, 3월 4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의 기초 원리를 배우며 창작 욕구를 실현하고 의사소통 능력 및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