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 정보자료과 / 노선희 / 02-823-6417
▢ 서울특별시교육청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초·중학생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025년 4월 3일(목)부터 4월 4일(금)까지 <성격유형별 사춘기 자녀 코칭> 강의를 운영한다. 이번 강의는 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총 2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 본 강의는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을 줄이고, 효과적인 소통법과 학습 지도법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학부모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성격유형별 맞춤 대화법과 학습지도법을 배우게 되며, 자녀의 자존감과 학업 성취를 높이는 실질적인 코칭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 강의의 주요 내용은 △사춘기 자녀의 특징과 심리 이해 △성격유형별 부모-자녀 특성 파악 △자녀 성향별 맞춤 대화법 익히기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자기주도학습의 진실 △성격유형별 맞춤 학습지도법 △자기조절을 돕는 학습역량별 코칭 전략 등으로 이루어진다.
▢ 강사로는 김선희 강사가 참여하며, 다년간 학부모 교육 및 상담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코칭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선희 강사는 경기도교육청 온품 학부모교육 전문 강사이자, (사)한국학습코칭전문가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교육청·학교·도서관 등에서 다수의 강의를 진행했다.
▢ 접수는 2025년 3월 17일(월) 오전 9시부터 에버러닝(https://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동작도서관(☎ 823-6417)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는 사춘기에 접어든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며,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키워주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