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6 │ 평생학습과 / 유현주 / 02-2137-0083
서울시교육청마포평생학습관(관장 정미경)은 ‘2025 마포평생학습관 학부모 캠퍼스’ 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 생태학습동아리 ‘환경을 위한 아나바다 리턴즈 2기’를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2024년 1기 운영을 종료하고 2025년 2기 학부모 회원 모집 및 운영에 나선다. 동아리를 통해 지역 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생태전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사회 내에서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동아리 활동의 주된 목표는 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학부모 간의 소통을 촉진하고, 생태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이다. 업싸이클링 체험 주제강의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실천 경험 공유, 미션 수행 등 관련 활동을 통해 생태시민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동아리 회원을 위한 주제강의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세번째 목요일 오전에, 학습관에서 대면으로 운영한다. 민트리 공방 이명희 대표의 진행으로, 생활 속 업싸이클링 재료를 활용한 공예 활동을 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참여 후 만들어진 업싸이클링 작품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기록, 10월에는 마포평생학습관의 평생학습축제(마포 어울림 한마당)과 연계하여 전시할 예정이다.
주제강의를 통한 업싸이클링 공예 활동과 더불어, 참여자들은 생활 속에서의 생태전환 경험이나 실천 결과를 공유하게 된다. 또한 마포 어울림 한마당 기간 중 재능 기부 이벤트가 개최되어 동아리 활동 결과를 시민들과 나누는 기회도 마련된다.
동아리 회원은 약 15명 내외로 모집,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부모들이 모여 지역 내에서 실질적인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2025년 4월 21일 오전 9시부터 서울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부모를 중심으로 구성되는 이번 동아리는 지역 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동시에 학부모들의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마포평생학습관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더욱 많은 학부모들이 생태전환 주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 신청 >> 바로가기 클릭! <<
- 2025. 4. 21.(월) 9:00~ 선착순
- 대상: 생태전환 실천에 관심있는 학부모 15명 내외
- 서울학부모지원센터 접수
(학부모 회원 로그인 후 접수 가능)
*문의
- 마포평생학습관 평생학습과 학부모 캠퍼스 담당자(Tel. 02-2137-0083)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