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2 │ 노무관리 / 김소정 / 02-2600-0826
▢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관내 교육공무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4일, 5일, 10일, 11일 총 4회에 걸쳐 ‘2025 교육공무직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강서양천 관내 공립학교에서 근무 중인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학교 현장에서의 수업 및 행정 지원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 연수는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꿈미래센터 4층 컴퓨터교육실에서 매 회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총 12시간 진행되며, 커리큘럼은 ▲AI 디지털교과서의 이해 ▲생성형 AI활용 실습으로 구성되어 최신 콘텐츠 동향과 ChatGPT 활용법, 특히 프롬프트(명령어) 작성법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이미지 제작과 숏폼 영상 제작 실습을 포함해 실질적인 디지털 업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
▢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연수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2024년 첫 시행 당시 192명이 참여하며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고, 이를 기반으로 올해는 연수 대상자 100명 모집에 200명 이상이 지원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다.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이의란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일선에서 교단을 지원하는 교육공무직원의 역할과 역량을 강화하고, AI 활용능력 뿐만 아니라 디지털 윤리 등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교육지원청이 학교 교육활동을 든든히 뒷받침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교 현장이 더욱 안정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역량을 갖춘 교육공무직원들이 학교 구성원들과 함께 협력하며 현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서울시교육청의 비전인 ‘미래를 여는 협력 교육’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