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9 │ 교육혁신연구부 / 이성희 / 070-4831-3933
한양중학교(교장 서승현)는 지난 5월 9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야외미술활동」을 실시하였다. 행사 당일 비가 내려 다소 걱정이 되었지만 오히려 그 비가 미술 활동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미술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특히 이번 야외미술활동의 핵심은 반별 착시사진 미션이었다. 각 반은 조를 나누고 사전에 정한 콘셉트에 따라 사진을 촬영했다. 바닥에 누워 하늘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거나, 떨어지는 빗방울을 이용해 사진을 찍는 등 각 반만의 개성 있는 작품들이 완성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 간 협력과 소통, 반별 단합이 자연스럽게 이끌어졌다. 사진 촬영을 준비하며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고 역할을 분담하는 과정은 협동심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비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일정은 차질 없이 진행되었고 오히려 그 상황을 즐기며 적응해 나가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긍정적인 태도와 공동체 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미술활동을 넘어 색다른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이 예술을 즐기고 개성있게 표현하는 귀중한 경험이 되었다. 앞으로도 한양중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로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