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5 │ 중부특수교육지원센터 / 정혜영 / 02-2027-7910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위한 ‘마음 쉼 아로마 명상’ 연수 운영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부모 양육 역량 강화 및 정서지원 |
▢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삼구)은 6월 20일(금)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중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특수교육대상학생 양육자를 위한 마음 쉼 아로마 명상’을 주제로, 아로마를 활용한 명상 및 스트레칭,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아로마 마사지법,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아로마 오일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강사 함시연 전문가는 학부모들이 일상 속에서 스트레를 완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법들을 제시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〇 이번 연수는 학부모의 양육 역량을 강화하고 양육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에 목적으로 두고 운영되었다. 연수 후에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는“정서적으로 안정되고 힐링이 되었다”며, “즐겁고 의미있는 연수에 참여해서 행복한 시간이었고,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정 내 양육 환경이 보다 긍정적으로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