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 교육연구부 / 김나영 / 02-717-6003
신수중학교(교장 김근회)는 지난 7월 16일(수),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교육 및 학교중간평가’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AI 및 디지털 전환(AIDT)과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수업 실천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1학기 교육활동을 성찰하고 이를 바탕으로 2학기 교육활동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다.
AIDT 및 에듀테크 활용 연수를 통해 최신 교육 기술의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실천 방향을 모색하였으며 이어진 분임토의에서는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서 겪은 경험과 고민을 바탕으로 학생 개별화 수업 설계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마지막으로 분임 결과를 전 교직원이 함께 공유하며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 가능한 개선 과제를 도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1학기 학교 교육활동이 계획대로 잘 운영되었는지를 교사들이 스스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자체 평가의 장이기도 했다. 학생들과는 정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부모들은 설문조사와 별도의 정담회를 통해 학교 운영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였다. 이렇게 다양한 구성원의 목소리를 반영한 자료를 바탕으로, 교사들은 분임토의를 통해 2학기 교육활동의 방향을 구체화하고 개선 과제를 도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연수의 차원을 넘어, 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자율성과 책임을 기반으로 한 교육활동의 내실화를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또한, 구성원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공동체 문화 확산과 함께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신수중학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의견과 결과를 2학기 교육활동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