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7 │ 정보자료과 / 박주희 / 02-731-2373
▢ 서울특별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관장 김진승)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읽기예보: 오늘읽음, 내일맑음”이란 슬로건 아래 공연, 작가와의 만남, 이벤트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 문해력 향상 지원과 독서 동기부여를 위해 「제43회 어린이 글짓기대회」를 9.24.(수) 15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전참가신청은 9.1.(월)~9.21.(일). 서울교육포털 통계시스템을 통해 개별 신청하면 되며 글짓기 대회 참여자를 위한 특강 「도전! 나도 글짓기 최우수상!」 강의도 9.13.(토) 14시에 진행한다.
▢ 독서의 달 특강 「들꽃식혜」 백유연 작가와의 만남이 9월 21일(일) 14시, 어린이도서관 자료관 3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들꽃식혜」에 관해 이야기 나누고 들꽃식혜 카드를 만든다. 참가 신청은 9월 4일(목) 9시부터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 또한 「나뭇잎이 왜?」, 「꿈을 꾸는 잡초」 등 생태와 연관된 강의도 진행된다.
▢ 그 밖에 △ 「독서의 달 맞이 두 배 대출」 △ 「어린이도서관을 그려주세요」 △ 「다 같이 읽자, 스마트도서관」 △ 「청렴 포춘 쿠키 배부」 등 다양한 강연·행사·전시 등이 진행된다.
▢ 서울특별시교육청서대문도서관 김진승 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이번 독서의 달 다양한 행사를 통해 통해 주민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고,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로 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기타 행사별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childlib.se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 문의(☎ 02-731-2373)하면 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