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2 │ 통합지원1 / 이시원 / 02-2600-0927
“스쿨존, 아이들의 웃음을 지켜주세요!”
-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한
어린이의 안전한 등굣길, ‘사람중심’ 교통문화 조성-
▢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새학기 교통안전주간(2025. 9. 15. ~ 9. 19.) 첫날인 9월 15일(월) 오전 8시 30분부터 서울신곡초등학교에서「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교통법규 준수 홍보 및 현장 중심의 안전지도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해당 캠페인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서울신곡초등학교, 강서구청, 강서경찰서가 함께 참여하여 어린이 맞춤형 교통안전 지도와 등굣길 안전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사제간의 정을 나누는 등굣길 맞이 활동과 교통안전 지도, 교통안전용품(보호키링) 배부로 구성되며, 아울러 통학로와 학교 주변 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학교 의견도 수렴한다.
▢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높이고,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린이를 포함한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확산에 기여하여 등하굣길 안전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이의란 교육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은 선택이 아닌 책임이며, 교육현장의 첫 번째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언제나 최전선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