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2 │ 교무기획부 / 서상희 / 02-2144-2800
송례중학교(교장 김양수)는 2025년 9월 8일(월) 방과 후 영어 독후활동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행사를 통해 영어 학습을 생활 속에서 습관화하도록 하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며 영어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방학 전에 전교생에게 영어 도서 목록을 안내하였고, 참가를 희망한 학생들은 개학 후 영어 독후감을 제출했다. 예선 심사를 통과한 학년별 7명 총 21명의 학생이 본선 무대에 올라 자신이 읽은 책을 소개하고 그 속에서 얻은 생각을 영어로 발표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직접 작성한 원고를 바탕으로 꾸준히 연습하여 자신감 있게 발표했으며, 책의 줄거리를 요약하는 데 그치지 않고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정리하였다. 또한 파워포인트 자료를 활용해 발표 내용을 시각적으로 보완하며 의사소통의 효과를 높였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영어과 교사들은 글의 전개와 논리성, 발표력과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참가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영어 독서와 글쓰기, 발표까지 경험하며 영어를 실제 의사소통에 활용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다른 학생들의 발표를 들으며 다양한 의견을 배우고 표현 방식을 익힐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