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2 │ 교육공무직 / 김현정 / 02-2644-0850
서울정목초등학교(교장 성낙경)는 2025년 7월 24일(목), 본교 시청각실, 과학실, 도서관 등에서 3~6학년 학생 110여 명을 대상으로 IB 문해력·수리력·디지털소양 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IB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문해력·수리력·디지털 소양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특히 방학 중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형성과 현실과 연결된 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IB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캠프의 첫 시간은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다. 저서 『개, 사람을 홀리다』, 『애견학개론』 등을 집필한 김창영 작가가 강연자로 초청되어, 반려견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더불어 인간과 동물의 관계를 통해 문해력과 국제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학생들이 각 반으로 나뉘어 문해력 교실(이야기 이어 쓰기, 단어 퍼즐, 문장 연결 놀이), 수리력 교실(다리 만들기 프로젝트), 디지털 교실(AI와 예술 융합 체험) 활동을 순환하면서 참여하였다. 모든 프로그램은 놀이, 탐구, 소통 중심의 구성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활동 후 “놀이처럼 재미있게 글을 쓰고 수학도 쉽게 느껴졌어요”, “AI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보니 신기하고 더 알고 싶어졌어요”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서울정목초등학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디지털 환경에서의 책임 있는 태도를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IB 교육과정의 취지를 살린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