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4 │ 교육지원부 / 정신애 / 02-824-6051
서울영화초등학교(교장 전상애)는 2025년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주간은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서로를 존중하며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년과 학급의 특색을 고려해 다양한 형태의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과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영상 자료를 시청하고, 학급별로 생명존중 관련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올바른 자기표현 방법’, ‘자아존중감 향상 활동지’, ‘해시태그로 나를 표현하기’, ‘스트레스 관리 활동지’ 등을 활용해 학생들이 스스로의 감정과 생각을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고, 긍정적인 자아존중감을 형성하였다. 더불어 학교는 ‘배려’와 ‘관심’이 넘치는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도왔다.
서울영화초등학교는 이번 생명교육 주간을 통해 생명경시 풍조를 예방하고, 생명존중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학교 공동체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