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 홍보부 / 김예샘 / 02-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지난 10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직업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로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직무 현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바탕으로 미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이번 2학기 ‘진로 체험의 날’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요구와 직업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총 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개설된 프로그램은 △웨이트 트레이닝, 체대 입시 실기 체험 (퍼스널트레이너과), △토핑 듬뿍 새우 베이컨 피자 만들기 (외식조리과), △티라미수 타르트 만들기 (제과제빵과), △투썸 ST 떠먹케 & 딸기보틀우유 만들기 (호텔디저트서비스과), △입시 연기 관람 및 상황별 연기실습 체험 (연기예술과), △스트리트 댄스 안무 배우기 (실용무용과), △공연 연주 관람 및 전공 체험 (실용음악과)로, 사전 수강 신청을 통해 학생들이 참여했다.
▢ 연기예술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자유연기 하는 게 정말 재밌었다. 한 번도 연기를 배워본 적도 없지만 배우를 하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가 흔치 않을 것 같아서 후회 없이 열심히 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호텔디저트서비스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OO 학생은 “쉽게 실습해 볼 수 없는 분야였는데, 진로 체험을 하면서 실제로 만들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실제로 이번 기회를 통해 관심이 생겨서 이 학교에 다니고 싶어졌다.”라고 뜻을 밝혔다.
▢ 이번 ‘진로 체험의 날’을 통해 학생들은 진로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넓히고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이에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우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 위탁교육 과정 지원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지원 기간은 2025년 10월 27일(월)부터 10월 29일(수) 16시까지이며, 서울시 소재 일반고 2학년 재학생 중 3학년으로 진급 예정인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