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 평생학습과 / 오향례 / 02-6902-2621
▢ 서울특별시교육청(정근식 교육감) 소속 고덕평생학습관(관장 구남효)은 오는 11월 1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제11회 배·나·즐 고덕평생학습축제(이하 배‧나‧즐 축제)』를 개최한다.
‘배·나·즐’은 ‘배우고 나누고 즐기며 성장하는 평생학습’을 뜻하는 고덕평생학습관의 대표 브랜드로, 이번 축제는 “배우go 나누go 즐기go”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 배움과 나눔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공연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 ▲즐김마당 등 네 개의 테마 공간으로 진행된다.
‘공연마당’에서는 시니어모델클래스의 워킹쇼로 개막을 알리고, 평생학습교실의 우쿨렐레·기타·하모니카 공연과‘고덕친구랑’ 현악앙상블,‘서울애플망고앙상블’의 무대가 이어진다.
폐막공연으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버블&매직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배움마당’에서는 도자기 눈사람 만들기, 캘리그라피 부채 제작, 어반스케치, 보태니컬아트 등 평생학습교실 강사와 학습자들이 함께 운영하는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나눔마당’에는 강동구가족센터,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강동도서관, 송파도서관 등 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문화 키링, 점자 책갈피, 인물화 그려주기 등 참여형 체험을 운영한다.
‘즐김마당’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꼴뚜기 릴레이 게임’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청렴 O·X 퀴즈, 포토존, 포토부스, 커피트럭 등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 고덕평생학습관장은 “배·나·즐 축제는 학습자와 주민이 함께 배우고 즐기며 성장하는 지역의 대표 평생학습축제”라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학습자가 주체가 되는 참여형 학습문화를 확산하고, 일상 속에서 배움이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