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 교무기획부 / 박지우 / 02-313-5845
□ 서울아현초등학교(교장 정진아)는 2025년 10월 22일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여, ‘아현 교육 백년지대계 기념 행사’를 실시하였다. ‘100년의 역사로,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기념식, 전시회, 운동회로 나누어져 운영되었다.

□ 아현초 학생들의 축하 메시지를 담은 100초 영상과 자율 동아리인 아쿠아 밴드의 축하공연으로 시작을 알린 기념식은 학교장 환영사와 학교의 역사를 담은 영상 시청, 6학년 학생들의 합창 공연 등으로 이루어졌다.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과 주석표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더욱 빛냈으며,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은 100년이라는 시간 동인 이룩한 역사를 토대로 미래의 100년을 바라보며 ‘모두의 꿈이 꽃피는 학교’, ‘맑고 밝고 훈훈한 어린이’를 기르는 학교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는 축사를 전했다.

□ 서울아현초등학교는 소중한 역사를 기억하고 앞으로의 아현 교육 100년을 향한 굳건한 발판이 되도록 하고자 2025학년도의 모든 학교 교육과정을 ‘아현 100년 교육과정’으로 새롭게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이렇게 구성하여 운영한 1년 동안의 교육활동과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연구활동 및 늘봄학교의 운영 결과를 볼 수 있는 전시물들로 전시회장은 꾸며졌다.

□ 기념식이 끝난 후 이어진 운동회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대운동회로 실시되었다. 운동장에는 만국기가 설치되었고, 개인달리기, 학년별 경기, 학부모 경기, 조부모 경기, 교원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경기에 이어 ‘이어달리기’로 끝이 난 운동회는 학생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였으며 학부모들에게는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자리였다.

□ 서울아현초등학교는 100년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되새기며, 앞으로도 독서를 통해 지혜의 날개를 펼치고 세상으로 나아갈 학생들을 기르는 새로운 100년을 향한 교육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