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 대변인 홍보팀 / 김준연 / 02-3999-047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서울형 기초학력 지원체계’를 널리 알리고자 오는 11월 27일(목)까지 포털사이트 다음(DAUM)과 함께『기초학력은 학생의 기본권』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
▢ 이번 캠페인은“기초를 잇다, 성장을 품다”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학생 누구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서울형 기초학력 지원체계의 취지를 시민에게 알리고, 정책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 주요 내용은 △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읽기 격차를 해소하고 기초학력을 키우기 위한‘읽기 성장 프로젝트’, △ 난독, 난산, 경계선 지능 등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심층진단 집중학년제’, △ 학교 밖에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학습 지원을 담당하는‘서울학습진단성장센터’등이며, 이를 통해 서울형 기초학력 보장 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 캠페인은 참여자가 정책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단계별 체험형 이벤트와 간단한 정보 획득 활동으로 구성하였으며, 교육청 공식 캐릭터‘자라나’와‘열리미’가 등장해 재미와 친근함을 더한다.
▢ 이벤트 참여는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서울교육’ 또는‘서울시교육청’을 검색하거나, 캠페인 페이지(promotion.daum-kg.net/withseouledu)를 방문하여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정근식 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이 서울형 기초학력 지원체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서울시교육청은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튼튼한 기초학력을 갖출 수 있는 협력적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캠페인 웹포스터 1부. 끝.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