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 정보자료과 / 노선희 / 02-823-6417
▢ 서울특별시교육청동작도서관은 2025년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AI 시대, 진로와 삶의 균형을 설계하는 트렌드 꾸러미」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AI 기반 사회 전환기에 발맞춰 미래 교육과 진로 설계를 준비하는 지역 주민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AI시대 교육 변화, 글로벌 트렌드, 건강한 삶의 습관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 강연은 △1차시「2026 자녀교육 트렌드: AI시대, 배움의 판이 바뀐다」△2차시「2026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3차시「유행을 넘어 삶으로서의 달리기」라는 세부 주제로 진행된다.
▢ 강사진은 △ 1차시에는 오현주 강사(더콘텐츠스쿨 대표)가 AI 시대 학습과 진로 설계를 주제로 강연하며, 오 강사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위촉 강사 및 다수 교육기관에서 학부모 강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2차시에는 전우형 강사(KOTRA무역투자정보실장)가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하며, 영국 런던무역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3차시에는 구현경 강사(디테일 러닝 저자)가 달리기를 통한 건강한 삶의 실천 방안을 주제로 강연하며, 피트니스 국제연맹 및 스포츠의학회 공인 트레이너로 활동 중이다.
▢ 모든 강연은 동작도서관 강의실(3층)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각 회차 별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신청은 2025년 11월 5일부터 에버러닝(https://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AI 시대의 교육 및 삶의 변화를 통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기회”라며, “자녀 교육과 개인 성장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