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4 │ 정보자료과 / 채현정 / 02-2011-5745
▢ 서울특별시교육청 정독도서관(관장 엄동환)은 오는 11월 8일 오후 3시부터 저녁 8시까지 도서관 내 야외 정원에서 2025년 북웨이브 캠페인 가족 북파티 「정원 속 캠핑 DAY」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고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열리며, 특히 북웨이브 100일 챌린지 완주 가족 등 총 21가족을 초청하여 다채로운 독서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 북웨이브 100일 챌린지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이 함께 읽는 독서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추진하는 ‘북웨이브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서기록장을 활용하여 하루 20분씩 100일간 독서 활동을 인증하는 챌린지이다. 참여 가족들은 꾸준한 독서를 통해 책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북파티는 그 결실을 축하하고 더 큰 독서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 행사는 정독도서관 야외 정원에서 진행되며, 참여 가족들은 정원에 직접 텐트를 치고 책을 읽으며 하루 동안 도서관 속에서 캠핑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불빛을 밝혀라: 비밀기지 구축작전 △암호를 모아라: 다섯 관문을 넘어 △보물을 빛내라: 책 속에서 찾은 보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족들에게 협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흥미롭고 다양한 독서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인 △단서를 남겨라: 오늘의 탐험일지 만들기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하루의 여정을 정리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 엄동환 정독도서관장은 “이번 가족 북파티는 책을 매개로 온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독서 축제”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책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순간, 2025년 가족 북파티에서 참가자들이 따뜻한 독서의 시간을 함께하길 기대해본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