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0 │ 정보자료과 / 이재용 / 02-6902-7725
▢ 서울특별시교육청용산도서관(관장 박경옥)이 2025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획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 인증은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을 통해 창의적 인재양성과 지역사회 독서문화 증진에 공헌하는 기관들을 발굴·인증하는 사업이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한 이 인증에는 총 277개 기관(신규 131개, 재인증 146개)이 선정되었으며, 특히 용산도서관은 작년 신규인증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재인증까지 2년 연속 인증을 획득하며 독서경영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 서울특별시교육용산도서관은 박경옥 관장을 포함한 전 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꾸준한 노력으로 책 읽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민대상 서비스와 문화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평생학습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
▢ 문헌정보실, 어린이실, 디지털간행물실의 풍부한 자료와 열람시설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와 창작시 공모전 및 시 특화 프로그램, 저자와의 만남, 다양한 이용자 참여 이벤트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행사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 남산 자락 후암동 두텁바위 마을에 위치한 서울특별시교육청용산도서관은 1981년 개관 이후 44년간 지역주민의 독서, 평생교육, 여가 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다. 남산의 가을 단풍과 두텁바우 정원에서 내려다보이는 서울 시내 전경은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하며, 시민들의 발길을 계속해서 모으고 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