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2 │ 교무기획부 / 서상희 / 02-2144-2800
송례중학교(교장 김양수)는 2025년 12월 1일과 8일,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지역연계 HAPPY 공동체 연수를 2회에 걸쳐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바쁜 학기말을 맞아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며 쉼과 여유를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연수는 교내 공감교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20cm 생화 그리너리 리스 만들기 활동에 참여했다. 은은한 나뭇가지 향이 가득한 공간에서 다양한 그리너리 소재를 직접 틀에 꽂아 리스를 완성하며, 손으로 하나하나 꾸미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대화가 오가고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향기로운 식물과 함께하며 마음이 차분해지는 시간이었다. 교사와 함께 활동하며 학교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마찬가지로 연수에 참여한 또 다른 교사는 “학기말 업무로 지쳐 있던 시기에 큰 힐링이 되었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지역연계 HAPPY 공동체 연수는 학부모와 교사가 자연 속 체험 활동을 통해 공감과 연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송례중학교 교육공동체가 서로를 응원하며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