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07 │ 광진중학교 / 나원근 / 02) 447-2886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관내 광진중학교(교장 황영숙)는 매해 5월 가정의 달이 찾아오면 지역 어르신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와 함께 희망 학생들을 중심으로‘사랑의 쌀 나누기(러브 米)’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이 행사는 5월 8일 어버이날이 돌아오면 학생회를 중심으로 지역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실시함과 동시에 미리 파악해 두었던 학교 부근의 장애가정과 홀몸어르신 댁 을 방문하여 학교에서 준비한 10kg 짜리 사랑의 쌀 1포씩을 전달한 후, 집안 곳곳을 깨끗하게 정리하여 드리는 행사이다.
▢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적었던 일부 학생들도 나눔의 봉사가 이렇게 마음이 따뜻해져 오며 행복한 줄 몰랐다며 그동안 봉사활동에 게을리 했던 자신을 부끄러워하며 이웃에 대한 작은 배려가 무엇인지를 몸소 체험을 통해 알게 되는 계가가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현관 밖까지 나오셔서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표하시는 92세 되신 할머니의 손끝, 그 작은 떨림.. 이내 봉사하는 교사와 학생 모두의 눈가가 촉촉해짐을 느끼며 사랑의 쌀(
▢ 광진중학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체험을 통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