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09 │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 / 강명주 / 390-5573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재)은 장애성인 학습자의 지속적인 평생학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장애인 전문 기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 사업은 지역에서 평생학습에 소외되기 쉬운 장애성인들의 안정적 학습 기반 마련 및 다양한 학습요구를 수용한 프로그램 운영에 목적을 두고 있다.
▢ 사업 네트워크 구축 기관은 지역사회 장애인 관련 전문 기관인 마포/서대문/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은평재활원, 은평대영학교, 서대문농아인복지관, (사)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 은평구지부,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의 8개 기관으로, 다양한 유형의 기관들과 협력하여 넓은 범위에서 지역 장애성인들을 수용하고자 한다.
▢ 네트워크 기관들은 장애성인의 학습요구를 조사하고 특성을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할 예정이며, 서부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 사업비로 16,000천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 이와 더불어 서부교육지원청은 지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인「나, 너, 우리를 향한 통합문학치료」및「나만의 명작 만들기」운영, ‘풍물’ 동아리 [땀띠]의 학습 지원 등 총 24,000천원을 장애성인 평생학습 활동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서부교육지원청은 네트워크 사업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네트워크 기관들과 주기적으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사업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 서부교육지원청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장애성인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로써 장애성인 학습자들이 신체의 불편함 때문에 평생교육에서 소외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