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4 │ 성지중ㆍ고등학교 교무과 / 박진철 / 02) 2657-6240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관내의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인 성지중ㆍ고등학교(교장 김한태)는 “제32회 스승의 날 「제자사랑 세족식」”을 2013년 5월 15일(수) 오전 10시부터 방화동 校舍 운동장에서 갖는다.
▢ 성지중ㆍ고등학교는 배움의 시기를 놓친 주부 및 청, 장년층과 정규학교에서는 부적응하였지만 꿈이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전체 행사는 1,2부로 나뉘어져 진행되며 1부에서는 10시부터 학생들이 준비한 카네이션을 달아 들리고 스승의 노래를 합창하게 되며 내빈축사 이후 2부에서는 오후 2시까지 교사들이 학생들의 발을 닦아주고 새 양말을 신겨주는 세족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 성지중ㆍ고등학교는 올해로 12년째 「제자사랑 세족식」을 해오고 있다.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교육으로부터 소외되고 제도권 교육에의 부적응아라는 낙인 때문에 마음에 높은 담을 쌓아버린 아이들에게 세족식을 통해 마음으로 다가서는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
▢ 치열한 입시경쟁을 통한 일류대 진학보다는 아이들의 적성과 특기를 살려줄 수 있는 다양한 특성화 교육(제과ㆍ제빵, 피부미용, 조리)을 실시하고 성지중ㆍ고등학교는 세족식과 같은 행사를 통해 아이들의 정서함양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40년간 교육소외계층의 교육을 위해 앞장 선 성지중ㆍ고등학교는 제도권 교육에 적응하지 못한 학생들이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대책을 모색하며 대안교육의 틀을 제시하고 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