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4 │ 서울특별시교육청 체육건강청소년과 학교보건팀 / 조준영 / 02) 3999-578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은 학생들의 눈 건강관리를 위해서 5월 15일 오후 4시에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회장 신언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유치원 원아의 조기 시력 검진, 찾아가는 학생 눈 건강교실, 학생 눈 건강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을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상호 협력하여 학생의 눈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 또한, 경제적 형편으로 인해 수술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학생에게는 수술비를 지원하고, 저시력 학생 시기능 재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정상시력을 회복하여 건강한 눈을 유지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한국실명예방재단과의 업무협약으로 유치원 원아에서부터 눈 건강관리 강화함으로써 안질환의 조기발견, 조치를 통한 시각장애 예방 및 시력 증진, 눈의 소중함 인식 및 바른 생활 습관 함양을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