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20 │ 서울광진초등학교 / 권인순 / 02) 458-4693
▢ 서울특별시성동교육지원청 산하 서울광진초등학교(교장 김호산) 김선자 선생님은 아이들이 꿈과 사랑을 키워가며 서로 배려하는 모습으로 아동들이 자라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를 시도하고 있다.
▢ 그 중에서 아동들이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바른 습관을 통해 이룰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한 가지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습관 고치기 프로젝트이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습관 고치기 프로젝트는 매 달 부모님과 의논하여 그달의 목표를 세운다. 목표는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것을 정하게 하는데, 예를 들면 책읽기 30분, 줄넘기 100번하기, 손톱 물어뜯지 않기 등이다. 그날 그날 정한 목표의 이행 여부를 아동이 직접 o나 ×로 표시하고 매월 마지막 날에 아동이 자신의 성취 정도를 %로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고 85%이상 성공한 경우 친구들에게 박수를 받고 실패한 경우 원인을 되짚어 보게 한다.
▢ 이제 막 두 달이 지나고 있는 상황이지만, 습관 고치기 프로젝트를 통하여 바르고 건강한 생활을 하게 되며 그로 인해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고 학급의 어린이들은 이구동성으로 이야기 한다. 이런 생활이 일 년 동안 지속된다면 김선자선생님 학급의 아동들은 건강하고 바른 생활은 물론 매사 자신감 있는 어린이들로 자라게 되리라 생각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