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20 │ 광양중학교 / 국태식 / 02) 456-7433
▢ 서울특별시성동교육지원청 광양중학교(교장 박영순)는 매주 1회 아침체육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다른 학급의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협동하고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있다.
○ ‘아침체육활동’은 서울학생 7560+운동 실천의 한 방법으로 여러 학교에서 이미 시작된 활동 중 하나이다. 광양중학교는 2011년 학교체육혁신형 창의경영학교로 지정되어 올해 3년째 아침체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 점심시간 중 운동장과 체육관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들은 3학년과 2학년 학생이 대부분이다. 1학년 아이들은 선배들의 눈치를 보느라 한 쪽 구석에서 공놀이를 하거나 구경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침체육활동을 실시하기로 계획하였다.
○ 학교체육시설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종목을 제시해주고 스스로가 선택하는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다.
○ 학생들이 처음엔 일찍 일어나는 것에 대한 어려움 때문에 힘들어했으나, 건강한 몸 만들기, 다른 학급의 친구사귀기, 스포츠규칙 이해하기 등 각각 나름대로 참여목적을 세우고 점차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박영순 광양중학교 교장은,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는 아침체육활동이 행복한 교육을 꿈꾸고 행복한 학교를 가꾸어 나가는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광양중학교 아침체육활동 계획
○ 일시 : 2013년 4월~10월 매주 금요일 오전 7시45분~8시30분
○ 장소 : 운동장 및 체육관
○ 종목 : 축구A, 축구B, 발야구A, 발야구B, 피구, 배드민턴, 농구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