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4 │ 서울특별시교육청 천호중학교 상담복지부 / 김정아 / 070-4311-1959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관내 강동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미술영재 협력학교(천호중학교, 교장 김응갑)는 11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3일간 강동아트센터 아트갤러리 #1에서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1년 동안 열심히 작업한 산출물 400여점을 전시하는 작품전시회를 ‘꿈, 그리고...’라는 이름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 11월 15일(금) 오후 5시 개막식으로 시작되는 전시회는 학생 개개인이 선정한 주제를 기초로 전시 방향을 설정하는 등의 기획활동과 작품제작을 위한 탐색활동, 심화활동 등을 영재교육원의 교육활동과 연계하여 자기주도학습의 과정으로 실시하여 얻어진 결과물을 발표하는 종합적인 행사이다.
□ 전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시각적, 언어적 의사소통 능력을 계발하는 동시에 미술활동의 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천호중학교의 미술영재교육원은 2005년부터 강동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1~2학년 중 미술 분야에 꿈과 끼가 있는 학생 20명을 선발하여 잠재능력을 계발함으로써 앞으로 우리나라 미술계를 이끌어갈 꿈나무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